본문 바로가기

요리

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-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

참치 넣은 김치찌개가 제 아무리 맛난 들 돼지고기 넣은 김치찌개 맛을 뛰어넘을 수는 없습니다.

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넉넉히 사와 제육볶음도 해 먹고, 김치찌개의 영원한 일인자,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끓입니다.

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참 좋아하는 군생활중인 아들이 당연하게 생각납니다. 신병 휴가 나오면 제일 먼저 해 줄 엄마 집밥 메뉴인데, 코로나 19 때문에 첫 휴가를 못 나오고 있어 마음이 더 쓰입니다.

아들이 좋아하는 생삼겹 듬뿍 넣은 고기반, 김치반 김치찌개를 끓여줄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.

생삼겹 넣은 김치찌개보다 담백함에서 +1점, 푸짐함에서 +1점을 받는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입니다. 후딱 끓여 맛나게 먹어봅니다.

돼지고기김치찌개


< 재료 >

 

돼지고기 350g, 김치 1 공기, 양파 1/2개, 대파 1/2 대, 청양고추 2개, 멸치다시마육수 600ml, 김치 국물 1/2컵,

새우젓 1 큰술, 마늘 1 큰술, 고춧가루 1 큰술, 멸치액젓 1 큰술, 생강술 1큰술

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재료

< 만드는 순서 >

 

① 돼지고기 앞다리살 350g에 새우젓 1 큰술, 마늘 1 큰술, 생강술 1 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잠깐 재워 주는 걸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시작합니다. 돼지고기에 잡냄새를 잡아주고, 육질은 더 부드러워집니다. 더 부드러워져라~ 더더 맛있어져라~ 마법주문도 잊지 않고 넣습니다.

돼지고기 앞다리살 + 새우젓 1 큰술
마늘 1 큰술
생강술 1 큰술 넣고 조물조물~

②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채소를 손질합니다.

양파 1/2 개를 굵게 썰어주고, 청양고추 2개를 어슷어슷 썰고, 대파도 덩달아 어슷썰기 합니다.

양파 1/2 개 굵게 채썰고,
청양고추 2개 어슷썰고
대파도 어슷썰기

③ 냄비에 들기름 1 큰술, 식용유 1/2 큰술 넣고, 양념된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 달달~ 볶아 줍니다.

돼지고기가 거의 익어가면 김치 1 공기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. 김치에 양념이 돼지고기와 어우러지고 고소한 들기름 향까지 더해져 이대로 먹어도 정말 맛있을 듯한 냄새가 솔솔~ 올라 와 군침 폭발합니다.

들기름 1큰술
식용유 1/2 큰술 넣고
양념된 돼지고기
앞다리살 투하
달달~ 볶아주기
김치 1공기 넣고

맛있어져라~ 더 맛있어져라~ 마법주문과 함께 더 맛있어지는 중입니다.

달달달 볶어주기

④ 잘 볶아진 돼지고기와 김치에 멸치 다시마 육수 600ml을 붓고 끓이면 김치찌게 맛있게 끓이는 법입니다.

한소끔 끓어오르면 칼칼한 얼큰함을 더해 줄 김치 국물 1/2컵을 추가하고, 고춧가루 1 큰술도 추가합니다.

육수 600ml 붓고,
김치국물 1/2컵 넣고
고춧가루 1 큰술

⑤ 썰어놓은 양파 1/2개, 청양고추 2개를 넣어 준 후 간을 먹고 각자 입맛에 따라 싱겁다 느끼면 멸치액젓으로 간을 맞춰 줍니다.

양파
청양고추 넣고
멸치액젓 1 큰술로 간 맞추기

⑥ 대미를 장식할 대파를 넣어주면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, 완성입니다.

이쯤이면 맛있는 냄새에 정신이 혼미합니다. 갓 지어 따끈따끈 고소한 쌀밥과 먹으면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를 맛입니다. 110% 맛 보장입니다.

대파 넣으면 끝~

김치찌개에 마무리는 라면사리가 진리라지요~ 우리 집은 비상식량으로 사다 놓은 라면을 이렇게 찌개에 넣어서 먹는 경우가 많아 스프가 계속 쌓여갑니다. 스프 필요하신 분 연락합니다~

오늘도 내 뱃살은 줄어들기는커녕.. 이렇게 늘어만 갑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