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운동

만보 걷기 - 동천 ~ 죽도봉청춘데크길

걷기 좋아하는 이웃님들~ 손~~~ 저는 등산도, 걷기도 차암~ 좋아합니다. 온갖 잡다한 생각들로 가득 찬 머릿속이 깨끗하게 정리되고, 오로지 내 맘, 내 몸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.

음~~ 얼마나 좋아하냐면요. 한 5~6년쯤 전 순천에서 여수까지 해안가 국도를 따라 걸어갔습니다. 그 날은 정말 잊을 래야 잊을 수가 없습니다. 그 날, 지금 생각해도 가슴 떨리게 좋았던 그 추억을 공유한 친구와는 지금도 가장 친합니다. 가는 도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빗님까지 보슬보슬 내려 주어 정말 완벽한 하루였습니다.

보는 사람에겐 좋아 보이지 않을지 모르나 비 맞고 걷는 그 맛은~ 걸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답니다.

비 내리는 거 보면서 마시는 막걸리 한잔정도는 다들 좋아하시지요?? 그것보다 비교가 안 되게 좋다고 하면 이해가 될까요. 쉽게 경험할 수 없기 때문인 이유도 있으리라 생각하며, 그래서 저는 비 오는 날 공차는 조기축구 아저씨들을 100% 공감하며 응원합니다~

 

이런 걷기 매니아인 제 버킷리스트에는 어쩜 당연할 수 있는 산티아고 순례길 걷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꼭 가고 싶습니다. 힘든 거 압니다. 힘든 만큼 몸도 마음도 훌~~ 쩍 자라 올 제 자신이 너무 기대됩니다.

산티아고 순례길을 가기 전 가까운 섬진강 자전거길이라도 가고 싶은데 현실은 이런 저랑 취미가 맞은 친구가 거의 없습니다. 하지만, 포기는 안 합니다. 기필코 해낼 겁니다!!

그 날을 위해, 그리고 내가 나를 사랑하는 가장 큰 표현인 만보 걷기 운동을 하러 오늘도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동천으로 나갑니다. 오늘은 동천을 따라 쭉~ 걸으며 계단으로 되어 있는 죽도봉 청춘 데크길까지 걸어볼 계획입니다. 함께 걸어보실래유~

동천에 핀 개나리꽃
봄을 마중나온 
개나리꽃과 악수
휴식기인

동천에는 제법 물이 많은데, 사장상 폭포에는 물이 없는 게 무슨 이유가 있는 걸까 싶습니다.

동천 사자상폭포

오늘에 반환점인 죽도봉 오르는 계단길이 보입니다. 이 계단을 오르면 스쿼트를 따로 할 필요 없이 힙업 운동이 되고,

계단을 2개씩 오르면 효과가 더 크다고 하니 계단 운동하는 이웃님들~ 참고해 도전합니다. 대신 많이 힘듭니다.

죽도봉 청춘데크길 입구
청춘을 되돌려 주는
죽도봉 청춘데크
계단길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

계단을 다 올라오니 다리가 펌핑되며 다리에 짱짱하게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져 하체부실족인 저는 운동효과 제대로 인듯해 기분 최고, 계단 오르기와 함께 하니 더 만족스러운 만보 걷기가 됩니다.

 

죽도봉 팔각정

팔각정을 보니 절로 드는 옛 생각에 추억에 잠겨 봅니다.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방황(?)하던 시절, 그나마 사방이 딱 틔여 답답함을 덜어주던 이 곳을 자주 찾았더랬습니다. 그 시절에는 지금과 같은 코인 노래방, 카페 등에 이런 갈 수 있는 곳이 참 없었습니다.

팔각정에서 바라본 시내정경1
팔각정에서 바라본 시내정경2
팔각정에 비치된 망원경
망원경속 풍경1
망원경속 풍경2
동백숲 계단길

 

물을 미처 준비 못하고 저 동백숲 계단길을 내려가면 약수터가 있던 게 생각나 약수터를 향해 바삐 걸음을 재촉해 봅니다. 계단길에 떨어져 있는 동백꽃송이에 붉은빛이 오늘따라 처연스럽게 다가옵니다.

죽도봉 약수터
비어있는 약수터
코로나 19 안내문
약수터지키미 물 바가지

헉!! 코로나 19 때문에 식수 공급이 잠정 중단되어 빨간 바가지 홀로 덩그러니 있는 모습이 쓸쓸해 보입니다.

오는 길에 보았던 사자상 폭포에 물이 안 나오던 이유도 같은 이유이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. 무서운 코로나 19..

우리나라는 잘 대처하고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만 우리 모두 정부지침에 잘 협조해 슬기롭게 이겨 내도록 합니다. 자~ 이제 다시 내려가 봅니다.

길 안내 표지판
내리막길은 천천히
무릎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~

다시 동천으로 접어 드니 벌써 만보 걷기 완료입니다. 제 핸드폰에 깔려있는 걷기 어플은 만보까지만 적립을 해 주며,

100보에 1원씩 만보면 100원입니다. 땅 파도 절대 안 나오는 돈 100원, 저는 걷기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돈도 벌고 이것이 바로 진정한 일석이조, 꿩도 먹고 알고 먹고입니다.ㅎ

동천 포토존1
동천 포토존2
동천 포토존3
동천 포토존4

완연한 봄, 동천에는 예쁜 사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참 많습니다. 돌아오는 주말에는 가족, 친구, 연인과 함께 동천에서 만보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, 인생 샷도 많이 많이 남기도록 합니다. 단, 마스크는 꼭꼭 착용해주는 센스~ 잊지 않습니다.